작품명 : 최애의 엄마가 연기를 너무 잘함
작가 : 썬더스플릿어택
장르 . 태그 : 현대, 일상, 빙의, TS, 연예계, 배우물, 마망, 육아
연재 : 노벨피아 2025.05.26 ~
회차 : 총 222회 – 연재 작품 리뷰일 기준

이 작품은 최애 월드스타 가수를 구하고 세상을 떠난 주인공이, 최애가 탄생하는 순간 엄마에 빙의하여 펼치는 연예계 배우물입니다.
주인공은 전생의 경험을 살려 딸 ‘선화’가 훗날 월드스타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아역 배우 오디션에 딸을 참여시키는데, 우연한 계기로 주인공이 상대역을 맞춰주게 됩니다.
이때 전생에서 20년 넘게 갈고닦은 연기력을 선보여 PD의 눈에 띄게 되고, 오히려 자신이 다른 작품의 주연 배우로 캐스팅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작품의 특징은 주인공이 전생에 조연이었지만 오랜 기간 연예계에 몸담았던 베테랑이라는 설정입니다. 덕분에 주연 배우로서 활약한 하이라이트를 감상하듯이 소설 속 배역 내용이 많은 편입니다.
또, 유튜브 리액션 영상처럼 등장인물을 활용한 시청자 반응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빙의물 특유의 사기적인 특전보다는 강철 체력 정도의 신체 능력만 주어졌을 뿐, 오로지 전생의 경험과 압도적인 연기 실력으로 활약하는 전개가 매력적입니다.
내 아이의 꽃길을 위해 먼저 길을 닦아놓는 든든한 조력자이자, 현역 배우로서 보여주는 시원시원한 성공 스토리가 주를 이루기에 기분 좋게 빠져들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주인공의 연기 실력은 전생에도 뛰어났지만 만년 조연을 전전했습니다. 그런데 TS 빙의 후 아름다운 외모를 갖게 되자 주연으로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며 묘한 감정이 듭니다.
현실에서 악역을 연기한 배우는 악연 전문 배우 인상이 남듯이 연기 실력은 당연하고, 역시 ‘배우의 완성은 얼굴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경력직 배우의 거침없는 행보와 힐링되는 육아의 웃음 코드가 적절하게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색다른 연예계 배우물을 찾는 독자에게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