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명 : 몬스터 길들이기 인방
작가 : 추르
장르 . 태그 : 판타지, 몬스터도감, 인터넷방송
출판 . 연재 : 노벨피아 2024.06.10 ~ 2025.02.20
회차 : 총 264회
eBook : 단행본 총 11권

이 작품은 고대 미궁 속에서 몬스터를 동료로 삼아 방송하며 여러 이세계와 교류하는 현대판타지 장편소설입니다.
주인공 ‘강건’은 과거 이세계에 전이당해 다년간 구르다가 몇 년 전 귀환했던 경험이 있는 인물입니다.
어느 날 고등학교 동창의 도움 요청 문자를 받고 링크를 클릭했다가, 모든 차원을 통틀어 가장 위험하고 격이 높은 세계인 고대 미궁으로 전이됩니다.
이미 이세계 전이 경험이 있기에 주인공은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고대 미궁의 시스템을 따라 특성을 선택 후 적응해 나갑니다.
이 작품의 특징은 인방 요소와 몬스터 길들이기 요소가 독특하게 결합된 점입니다.
주인공은 미궁 속에서 소수의 시청자와 방송을 진행하며, 몬스터를 길들여 동료로 삼고 전력을 늘리며 던전을 탐색하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또한, 몬스터들의 그림 도감을 만들기도 하며, 길들인 몬스터들을 다른 세계로 파견하여 그 세계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인식의 간극입니다. 주인공 근처에서는 능력이 너프되어 마냥 귀엽게만 보이는 몬스터들이 다른 이세계에 파견되면 고대 미궁 출신답게 마왕 취급을 받으며 압도적인 활약을 펼칩니다. 이 간극이 큰 웃음을 선사합니다.
저는 사실 이 작품을 떠올리면 도감 보는 재미로 감상하다 보니 완결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도감 작화 퀄리티가 상당하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도감에서 느껴지는 멋짐이 유별나 캐릭터성이 충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귀여운 동료 몬스터와 이세계 교류의 재미를 글과 그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몬스터 길들이기 인방’을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