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명 : 야겜은 엑스트라에게 너무 가혹하다
작가 : 커피필터
장르 . 태그 : [성인], 판타지, 하렘, 빙의, NTL, 착각
연재 : 노벨피아 2025.01.27 ~
회차 : 총 299회 – 연재 작품 리뷰일 기준

이 작품은 원작 야겜 주인공의 돼지 친구1 포지션인 엑스트라 ‘서연우’에 빙의해, 가혹한 시스템의 억압 속에서도 생존을 위해 발버둥 치는 빙의물 판타지 소설입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야겜 속 세상. 이곳은 오로지 원작 야겜 주인공 아키토만을 위해 돌아가는 세계이기에, 남자 엑스트라는 아무런 쓸모가 없는 존재입니다.
주인공 서연우는 아키토의 돼지 친구 역할로 빙의했지만, 게임 지식을 활용해 포부의 인형을 사용하고 수려한 외모의 존잘남으로 환골탈태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는 원작의 흐름대로 아키토가 세상을 구하게 두고, 자신은 선택받지 못한 서브 히로인들이나 챙기며 살겠다는 소박한 꿈을 안고 이야기의 주무대인 마법사 양성기관 위그드라실에 입학합니다.
하지만 작가 공인 ‘호감도 -100 시작’ 설정 탓에, 뭘 해도 히로인들에게 존잘 바퀴벌레 취급을 받으며 고구마 전개를 겪게 됩니다.
무엇보다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는 지점은 주인공의 행보입니다.
야겜 특성상 특정 에피소드는 원작 주인공 아키토만이 해결할 수 있기에, 서연우는 생존을 위해 아키토에게 물심양면으로 지원합니다.
심지어 메인 히로인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보여도, 세계 구원을 위해 억지로 아키토와 이어지게끔 등을 떠밉니다.
작가 태그에는 NTL이 적혀 있지만, 초반부는 오히려 NTR에 가까운 뉘앙스를 풍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재 분량이 나름 되는 편이라 지금은 주인공이 성장하여 강해지고, 이제야 비로소 주도권을 쥐는 듯한 NTL 특유의 배덕감과 재미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시작부터 이어지는 꾸준한 고구마 전개를 견딜 수 있는 멘탈을 가지셨다면, 이후 뒤틀리는 관계의 맛을 느끼러 도전하실 독자에게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