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질하는 천재 의사

작품명 : 갤질하는 천재 의사
작가 : 렛츠두딧스
장르 . 태그 : 현대판타지, 갤러리, 전문가, 착각, 커뮤니티, 의사, 의학, 메디컬
연재 : 노벨피아 2025.08.02 ~
회차 : 총 125회 – 연재 작품 리뷰일 기준

갤질하는 천재 의사

이 작품은 응급의료센터(ER)에 근무하는 응급의학과 1년 차 레지던트 ‘한현재’의 성장과 활약을 다루는 현대판타지 소설입니다.

ER 소생실에서 꺼져가는 생명을 되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던 주인공은 절망적인 상황이 반복되자 회의감을 느끼게 됩니다. 바로 그때, 허공에 구원자의 자격을 얻어 갤러리 이용권 스킬이 지급되었다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스스로 미쳤다고 생각하지만, 갤러리에 관해 생각하자 [뒤진 의학자 갤러리]가 열리는 것을 경험합니다.

어이없게 생각하면서도 마침 응급실에 도착한 환자가 떠올라 조언을 구하는 글을 남깁니다. 그 즉시 달리는 댓글의 정보로 주인공은 올바른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이것을 계기로 주인공은 갤러리에 있는 망령들과 교류합니다. 유일한 살아 있는 현직 의사로서 망령들의 도움을 받아 응급 상황을 해결하며 활약하는 것이 주요 이야기입니다.

이 작품은 레지던트 생활에서 좋은 소리를 듣지 못하던 범재였던 주인공이 갤러리와 스킬, 아이템을 활용하여 천재 의사로 거듭나는 전개를 보여줍니다.

비록 독자 입장에서는 우수수 쏟아지는 의학 용어가 만연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품을 감상하는 데는 딱히 불편함이 없고, 갤러리라는 소재가 너무 진지함에 빠지는 것을 막아주고 있어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또, 단순히 시스템을 이용해 천재를 가장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망령들로 인하여 강제로 수련을 쌓게 되어 범재에서 진짜 천재 의사로 바뀌어가는 성장형 전개가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자체가 무한한 소재를 제공하고 있다고 보기에, 앞으로 이야기의 마무리가 어느 방향으로 흘러갈지 궁금합니다.

판타지가 섞인 흥미로운 의학 드라마를 선호하는 독자에게 이 작품을 추천합니다.

위로 스크롤